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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Object)와 클래스(Class)
객체 : 사용하는 대상, 클래스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만든 설계도
클래스가 있어야만 객체를 만들어 쓸 수 있음.
현실세계 : 설계도 -> 객체 / 현실세계에서는 설계도를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객체를 만듦
자바 : 클래스 -> 객채 / 자바에서는 클래스를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객체를 만듦
클래스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와 메소드가 정의되어 있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한다.
하나의 클래스로부터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다.
클래스 선언
클래스 이름
: 자바 식별자 작성 규칙에 따라야 한다.
한글 이름도 가능하나, 영어 이름으로 작성한다.
알파벳 대소문자는 서로 다른 문자로 인식한다.
첫자와 연결된 다른 단어의 첫자는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이 관례다.
Calculator, Car, Member, ChatClient, ChatServer, Web_Browser
클래스 선언과 컴파일
소스 파일 생성 : 클래스 이름.java (대소문자 주의)
소스 작성
public class 클래스 이름
{ 컴파일
-------------------------> 클래스이름.class
} javac.exe
소스 파일당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하는 것이 관례이지만 두 개 이상의 클래스도 선언이 가능하다.
소스 파일 이름과 동일한 클래스만 public으로 선언할 수 있다.
선언한 개수만큼 바이트 코드 파일이 생성된다.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
new 연산자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new 클래스();
클래스()는 생성자를 호출하는 코드이다.
생성된 객체는 힙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다.
new 연산자는 객체를 생성한 후, 객체 생성 번지를 리턴한다.
클래스변수
new 연산자에 의해 리턴된 객체의 번지를 저장하는 변수(참조 타입 변수)다.
힙 영역의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된다.
클래스 변수;
변수 = new 클래스();
클래스 변수 = new 클래스();
클래스의 용도
1. 라이브러리(API :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용
자체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나, 다른 클래스에서 이용할 목적으로 만든 클래스
2. 실행용
main() 메소드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로 실행할 목적으로 만든 클래스
1개의 애플리케이션 = (1개의 실행클래스) + (n개의 라이브러리 클래스)
//1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main메소드는 한개면 충분하기 때문에 1개의 실행클래스만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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